인천 연수구, 뇌병변·뇌질환 재활 플랫폼 구축 등 특교세 2억 확보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 연수구, 뇌병변·뇌질환 재활 플랫폼 구축 등 특교세 2억 확보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장애인 재활보건실 등 확장공사 및 환경조성에 필요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재활보건실 등 확장·이전 공사, 치매환자의 스마트한 뇌 건강 관리를 위한 ICT체험존을 조성하는 데 사용된다.

구는 특교세 2억 원 확보로 장애인 재활보건실을 1층으로 확장·이전해 화재 및 재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피를 통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재활보건실을 재활치료존·작업치료존으로 세분화해 더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재활치료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AR, VR, MR 등을 이용한 인지향상 ICT체험존을 조성해 재미있고 스마트한 뇌 건강 관리를 통해 주민의 치매예방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애인 재활보건사업을 필두로 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원하는 주민 밀착형 체험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2023년 보건복지부 평가 전국 128개소 중에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분야 최우수상 수상, 건강생활지원센터 사업분야 전국 82개소 중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구의 노력으로 특교세 확보를 통해 구재정 부담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올해 장애인 재활보건실 등 확장공사 및 환경조성, 치매예방 ICT체험존 조성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하는 공간으로 정비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고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