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금융 똑똑, 경제 똑똑’ 교육 실시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금융 똑똑, 경제 똑똑’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금융 똑똑, 경제 똑똑’을 진행했다.

‘금융 똑똑, 경제 똑똑’은 찾아가는 금융교육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맞춤형 금융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경제관념과 현명한 소비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KSD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똑똑한 용돈이야기’라는 주제로 이론과 체험형 활동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 및 용돈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총 120분 동안 화폐 발달 과정 이해, 용돈관리 방법 및 현명한 소비 습관, 저축의 의미 알기 및 저축 목표 정하기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우리나라 화폐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신기했고, 금융에 관한 새로운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금융교육이라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게임도 하고 퀴즈도 풀며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금융에 관련한 조기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내용의 교육과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획·연계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