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신시모도 삼형제 보물섬 문화광장’ 개관 | 뉴스로
인천옹진군

인천 옹진군, ‘신시모도 삼형제 보물섬 문화광장’ 개관

인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도서민을 위하여 “신시모도 삼형제 보물섬 문화광장”을 조성하고, 지난 15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옹진군 북도면 시도리 305번지 일원에 조성된 신시모도 삼형제 보물섬 문화광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도에 걸쳐 1993년까지 시도분교였던 폐교부지를 활용하여 주민 및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한 사업으로, 푸드랩(카페테리아) 건물 신축, 시도분교 리모델링 및 증축, 배후지 경관조성 등 총 3단계로 진행되었다.

연면적 약 257㎡의 지상2층 규모로 건축된 푸드랩 건물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음식개발 및 주민소득 창출의 공간으로, 연면적 약 783㎡의 지상2층 규모로 증축 및 리모델링된 시도분교건물은 다양한 문화교육프로그램 및 문화공방 운영 등 주민 및 이용객의 문화체험 거점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 옹진군 관계자는 “이번 신시모도 삼형제 보물섬 문화광장 개관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으며,

아울러, 문경복 인천 옹진군수는 이날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라는 김구선생의 ‘백범일지’ 문구를 인용하며 옹진을 새롭게! 군민을 신나게! 하는 것은 옹진군민의 높은 문화수준의 힘임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