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효녀 심청의 본향… ‘2022 심청창작극본’ 공모 | 뉴스로
인천옹진군

인천 옹진군, 효녀 심청의 본향… ‘2022 심청창작극본’ 공모

인천광역시 옹진문화원은 날로 잊혀져가는 효행과 효문화실천을 위해, 이 시대에 부응하는 효의 가치를 재창조하고자 ‘효녀 심청’ 창작 극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시대 효의 가치를 다시 돌아보고 효의 미덕을 계승 발전시켜 시대변화에 선구적 향도로서 활약하는 ‘제2의 심청’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다. 옹진군 백령도는 효녀 심청 설화의 배경지로 심청각, 인당수, 연봉바위, 연꽃마을 등 관련 명소가 있어 당선된 작품이 어떤 형태로 활용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고 당선작 1편에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응모할 수 없다.

옹진문화원 태동철 원장은 “심청의 효에 대한 심성을 확대 재창조하여 이 시대에 적합한 효의 가치를 새롭게 전파하고, 디지털 시대의 효의 가치와 새 시대 새 삶의 효를 실행하는 현대판 심청 황후를 모시고자 한다”며 창작 극본 공모 취지를 밝혔다.

접수마감은 9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공모요강은 옹진문화원 홈페이지(www.ongjin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