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노인복지관, 2022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시니어안전보안관’ 활동 진행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노인복지관, 2022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시니어안전보안관’ 활동 진행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이 2022년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인 ‘시니어안전보안관’의 활동 시작을 알렸다.

‘시니어안전보안관’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 11월까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많이 왕래하는 지역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및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선배시민’인 노인의 지혜와 경륜을 토대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두고, 다른 세대와 소통하며 공동체와 후배시민을 돌보는 노인을말한다. 선배시민의 활동으로 노인의 사회참여와 역할을 증진해 지역 내 노인 인식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자 구성됐다.

김세원 중구노인복지관장은 “‘시니어안전보안관’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니어안전보안관’이OO 참여자는 “노인이라는 단어의 부정적인 의미를 바꿔보고자 참여했다”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열심히 사회 참여를 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