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서 1월중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청서 1월중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인천 중구청 전경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9일 인천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인천시 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월중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협의회에서는 당면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논의를 하며 인천시와 중앙정부에 건의사항을 적극 개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인천시와 군·구가 함께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들은 무분별한 정당현수막 난립을 방지하고 국민의 안전할 권리, 쾌적한 도시환경을 누릴 권리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아 체결한 ‘인천광역시군·구 공동 합의문’을 행정안전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 건립사업비 지원 요청, 북성포구 준설토투기장 상부시설 조성사업, 영유아 교육·보육 지원체계 일원화 추진, 노인문화센터 운영지원 기준 조정, 계양~강화 고속도록 풍무IC설치 반영, 검단선사박물관 이전관련 활용계획 협의 등 총 18건의 군·구 협의사항과 지난 협의회의 각종 건의사항에 대한 인천시의 검토 및 조치결과 등을 논의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