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노인복지관, 왕산 개방형 경로당 ‘찾아가는 체험교실’ 큰 호응…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노인복지관, 왕산 개방형 경로당 ‘찾아가는 체험교실’ 큰 호응…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6월부터 왕산 개방형 경로당 ‘찾아가는 체험교실’을 진행하며 월 1회 원예, 공예, 천연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체험교실’은 해당 경로당 회원과 부녀회, 새마을회,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욕구를 조사·반영해, 6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원예(꽃바구니, 모듬허브심기), 공예(다육이 액자, 원목 도마), 천연(한방샴푸,젤파스, 올리브로션,벌레퇴치 스프레이) 프로그램으로 진행중이다. 왕산 개방형 경로당은 이러한 체험교실의 진행으로 어르신들은 물론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체험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주민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 좋겠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참여 경로당 회원은 “평생 처음으로 꽃을 만지고 나를 위한 꽃바구니를 만들어보며 내가 특별한 사람이었음을 깨닫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행복했다. 고맙다”며 개방형 경로당 체험교실에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인천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은 “왕산 개방형 경로당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으로 효과적인 여가시간을 활용하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의 다양한 주민과의 정서적 교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개방형 경로당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복지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열심히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