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체험활동 운영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체험활동 운영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중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체험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체험활동은 방학기간 동안 가정과 학교의 돌봄에서 멀어진 아동들에게 건강하고 신나는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으며, 올해는 ‘내일의 나를 위한 신나는 오늘’이라는 주제로 자기주도적 역량 계발을 위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다중지능 계발 및 협업 능력 함양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과 스포츠스태킹을 체험하고, 특히 프로그램 기간 중 보드게임 대회를 운영하여 우승자는 전국 보드게임 대회 출전 기회도 부여한다.

아울러 영종 BMW 드라이빙센터 주니어캠퍼스를 방문해 워크숍, 실험실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신체활동을 독려함과 동시에 창의력 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에 참여 예정인 아동의 보호자는 “방학 동안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어 스마트폰에만 빠져 있지 않을까 걱정이었는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겨우내 집에서 웅크려 있던 아이들이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방학을 보내면서 한 뼘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