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모색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모색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중구청 광장과 자유공원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대시민 아이디어 찾기 ‘새로운 도약! 2023 점프점프 중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구청 광장 디자인 아이디어, 자유공원(Freedom park) 르네상스 아이디어 총 2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원도심 발전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중구청 광장 아이디어’는 중구의 특성과 이미지를 반영한 중구청 1청사 앞 광장의 새로운 형태와 발전 방향을 공모하는 분야다. 광장 내 조경, 조명, 문화공간, 조형물 등에 대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시하면 된다.

‘자유공원(Freedom park) 르네상스 아이디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자유공원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분야다. 새우리 시설, 데크 산책로, 동상 등에 대한 리모델링 방향을 제안하면 된다.

인천시 중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물포르네상스에 발맞춰 인천 원도심의 역사적 명소인 자유공원과 중구청사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천 원도심의 발전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