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상인과 소통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상인과 소통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14일 민생경제의 주축인 상인들을 만나,  영종국제도시 내 상가번영회 및 상인연합회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골목형상점가 지정 관련 조례 제정 검토 등 영종국제도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영종국제도시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리로, 운서동 상가번영회, 하늘도시 상가번영회, 구읍뱃터 상인연합회 등 각 상인조직 임원과 상인,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 경제 살리기에 힘쓰고 있는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애로 및 건의 사항 등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영종국제도시 상권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상인들은 “영업하고 있는 구역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정식 지정된 상점가가 아니어서 온누리상품권 가맹도 불가하고 구청으로부터 지원 받을 근거도 없는 상황”이라며, “전통시장법에 따른 상점가 등으로 지정받도록 요건을 완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가 나날이 발전하고 상권도 커진 데에는 그동안 지역경제 발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애쓴 상인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상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실효성 높은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상인들의 건의 사항에 대해 “전통시장법에 따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하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조례 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지정요건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답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