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전통시장 화재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전통시장 화재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인천 중구 안전관리과(청장 김홍섭)는 지난 4일 신포국제시장에서 중부소방서, 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단, 중구의용소방대, 삼천리도시가스 등 60여명과 함께 합동으로 “전통시장 화재 예방”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261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과 동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각종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등 안전수칙과 내집 내점포 앞 눈치우기, 동절기 에너지절약 등을 내용으로 하는 홍보물 2,000매를 주민들에게 배포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더불어 동절기 에너지사용제한 전단지 배부 등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벌여 범시민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과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캠페인 행사중 신포국제시장에 설치된 소화기 등을 일일이 돌아보며 시장 내 화재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전기·가스 시설의 안전성 여부, 화재·폭발성 위험물질의 취급 및 안전관리 실태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한 안전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정창래 중구 부구청장은 “앞으로 매월 4일에 시기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관리하는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