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덴리시 서산시 방문…스포츠 교류 협의 | 뉴스로
충남서산시

일본 덴리시 서산시 방문…스포츠 교류 협의

충남 서산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덴리시 방문단이 1일부터 2일까지 서산시를 방문해 스포츠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야마다 히로유끼(山田寛幸, 60) 덴리시 스포츠진흥과장과 조이에 조스케(城家穣介, 51) 덴리시 탁구협회 회장 등 3명의 실무협의단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스포츠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이어가자는 덴리시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 기간 동안 덴리시 방문단 일행들은 이완섭 서산시장과 만나 양 도시 교류와 우호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지역의 체육시설을 둘러보고, 김덕호 체육회 수석부회장과 한도현 서산시탁구협회장, 이석봉 체육진흥과장 등과 실무협의를 갖고 스포츠 교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양 도시는 민간 부문을 중심으로 탁구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를 위해 실무 차원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그간에 쌓았던 우호를 초석으로 양 도시가 스포츠 교류를 통해 긴밀한 관계가 이어가길 바란다.” 이번 스포츠 교류를 시작으로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도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와 덴리시는 지난 1991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중학생 친선방문과 공무원 행정연수 파견을 하는 등 활발한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