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봉황인재학당,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 2023년도 상반기 학원위탁 프로그램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봉황인재학당,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 2023년도 상반기 학원위탁 프로그램

임실군(군수 심민)의 대표적인 인재 양성 기관인 봉황인재학당이 관내 초‧중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복지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2023년도 상반기 학원위탁 프로그램 수강생 선발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임실봉황인재학당 학원위탁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및 다문화, 다자녀(2자녀 이상)가정 학생과 임실봉황인재학당에 선발되지 못한 차순위 학생들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보습과목(국어, 수학, 영어)에 월 15만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학년에게는 예능과목(미술, 음악)에 월 10만원, 6학년에게는 보습과목(국어, 수학, 영어)에 월 12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상반기 선발 인원은 관내 초등학생 95명, 중학생 67명으로 총 162명이며, 지원 자격은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으로 보호자 중 1명 이상이 임실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야 한다.

특히 이번 선발부터는 다문화가정과 다자녀가정이 동 순위로 경합하며, 다자녀가정의 기준을 기존 3자녀에서 2자녀로 완화 조정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27일 임실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수강생은 내년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관내 보습·예능학원에서 1과목을 선택하여 위탁 수업을 받게 된다.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지난 2018년 1월 개원한 이래 학생과 학부모 등 지역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임실군 애향장학회가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교육인프라를 충족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봉황인재학당에 들어가지 못한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원위탁 프로그램까지 추진하면서 교육복지에 남다른 관심을 쏟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봉황인재학당 개원 이후 지역 내 우수한 인재 육성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기대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학원위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봉황인재학당 학원위탁 프로그램 수강생 선발 공고 및 응시원서는 임실군 홈페이지(http://www.imsil.go.kr) 임실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실봉황인재학당(063-643-9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