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사료작물 재배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사료작물 재배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임실군(군수 심민)이 고품질 하계 사료작물 생산 및 조사료 자급률 향상과 안전한 농작업을 위해 지난 8일 사료작물 생산기술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조사료 재배 및 축산농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료작물 생산기술 교육에는 군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사료작물 옥수수․수단그라스 파종 및 수확법, 병충해방제 등 재배 기술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매년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더불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 운영을 위한 계획도 설명했다.

이강용 농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료작물 재배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운영해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임실군 내 사료작물 재배 농가 다수가 축산 및 낙농업에 종사하고 있어 조사료 가격 폭등과 한우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품질 사료작물 다수확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 되었다는 평이다.

김쌍수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작년부터 약 30% 넘게 조사료 가격이 상승하여 농가의 부담이 큰 상황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고품질 조사료의 다수확 기반을 마련하여 임실군 농․축산업 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고 안전한 농업․농촌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