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안녕캠페인 프로그램 진행한다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안녕캠페인 프로그램 진행한다

임실군(군수 심민)자원봉사센터가 매월 홀로 어르신과 장애가 있는 취약계층에 안부를 묻고 밑반찬을 전달해 주는 안녕캠페인 ‘사랑듬뿍! 영양가득! 웃음꽃활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자원봉사자가 월 1회 집에서 반찬을 만들면 센터직원들이 봉사자의 일터인 상가나 직장, 그 외 약속한 장소에서 수거하고, 반찬을 받는 이의 건강 상태를 염두해 맞춤형 반찬이 지원되도록 재분배 후, 전달하는 자원봉사자 8명이 16명의 독거노인, 장애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각기 다양한 반찬 20여 종류가 모여서 다양한 색깔과 맛으로 봉사자들의 사랑을 전하게 되었고 받는 이들에게는 정성 어린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전하게 되었다.

2021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평소 봉사활동에 뜻은 있지만 직장과 사업장 운영으로 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봉사자들이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봉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반찬 나눔 사업이다.

임실군자원봉사센터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 안녕캠페인 활동으로 어르신 안부 묻기 밑반찬봉사, 환경보호 캠페인,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 35사단 입소식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