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올해 300억 원 규모 임실사랑상품권 발행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올해 300억 원 규모 임실사랑상품권 발행

임실군(군수 심민)이 올해 300억 원 규모의 임실사랑상품권을 발행, 지역 상권 살리기에 적극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와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침체된 골목 상권을 살리고,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하여 300억원 규모의 임실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10% 할인 혜택을 지속한다.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2012년 도입한 임실사랑상품권은 도입 초기에는 저조했으나, 행정 주도의 적극적인 활성화 정책에 힘입어 2023년 1월 현재 총 84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특히, 민선 8기 심민 군수 취임 이후 총 2회에 걸쳐 전 군민 재난지원금 92억 원을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등 전년 대비 45%의 판매액이 증가되는 성과를 이뤘고, 재난지원금을 비롯한 농민수당 등 정책적 예산집행이 임실사랑상품권을 통해 집행되면서 지역 내 소상공인과 골목 상권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군은 최근 국비 지원 감소로 인하여 각 지자체별 지역화폐 지원율을 대폭 축소 조정하는 상황이지만, 2023년도 정부의 지역화폐 국비 지원 방향에 따른 ‘인구감소지역’으로 분류되어 국비 지원이 결정됐다.

임실사랑상품권은 지류형과 카드․모바일형으로 발행되며, 구매는 모바일 앱(CHAK) 또는 농축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지역 내 26개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군은 약 1,100여 개의 가맹점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구매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상품권 발행 및 할인 정책이 군민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