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 인기리에 마쳐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 인기리에 마쳐

임실군(군수 심민)이 관촌면 도화지도예문화원에서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달에 걸쳐 진행된‘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사업은 유명인사와 함께 마을과 지역을 알리고 도농융합 상생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전라북도 생생마을 플러스 사업에 공모해 (사)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에서 추진했다.

유명인사는 이병로 도예가로 원광대 도예과와 산업미술대학원을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대학원 디자인공예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4번의 개인전과 다수의 전시에 참여했으며, 전국공예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최근 2021 교동미술상 수상으로 현대공예가로서의 작업도 뛰어나지만, 전통적인 제작방식을 고수하며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정서가 잘 표현된 작품이 호평을 받으면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작가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주민 및 도예에 관심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여 도자기 생활자기, 도자기 화병 및 화분,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 등을 제작하는 창조 활동으로 진행됐다.

지난 8월 24일을 시작으로 9월 28일까지 총 6회차로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교육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들을 향후 도화지도예문화원에서 전시(2022.10.29. ~ 11.5.)하여 지역주민과 도시민과의 관계 형성뿐 아니라 임실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소통과 지식에 목말랐던 도시민들은 이번 기회가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 나아가 아름다운 임실의 관광지 및 먹거리에 대해서도 더 알아보고 싶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에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심 민 군수는“지역 내 유명인사가 갖고 있는 전문성으로 지역민뿐만 아니라 도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농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사람 찾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