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내년 축제 준비 돌입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내년 축제 준비 돌입

임실군(군수 심민)올해 대성공을 거둔 임실N치즈축제가 10회째를 맞는 내년 축제 준비를 위해 발 빠른 준비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는 지난 28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 홀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축제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잘된 점과 미흡한 점에 대한 종합적인 피드백을 가졌으며, 정책지원연구 용역사로부터 축제 지역주민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해 온 용역 결과 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고, 제전위원들의 심도 있는 의견교환을 통해 오는 2024년도 ‘10번째’를 맞는 임실N치즈축제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하기로 최종 확정 의결했다.

군은 이번 임시총회를 통해 내년 축제 일정이 확정된 만큼, 대행사 선정 등 세부 실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제10회 2024 임실N치즈축제는 새로운 도전 속에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방문객이 안전하게 축제장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축제는 임실N치즈축제 개최 이래 역대 최고로 많은 관광객 방문과 함께 축제가 끝난 후에도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은 천만송이 국화꽃과 이국적 풍경을 선사하는 야간경관조명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면서 국화 배치기간동안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다녀갔다.

심민 임실군수는 “2023 임실N치즈축제의 대성공은 지역주민의 높은 관여도에서 기여했다”며 “2024년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역시 축제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의 관여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할 더욱 새롭고 특별한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