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장성군

장성군,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지난 5월 22일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장성군은 지난해 보고됐던 군정주요업무 319건에 대한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장성군은 올해 상반기 중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 달성, 민선 8기 공약사업실천계획서 평가 우수(A)등급 획득,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 지급,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개점 등의 성과를 냈다.

복지분야 중에서는 효도권 금액 증액,노인 일자리 활동일수 및 수당 확대,80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장제비 지원, 청소년수당 도입, 마을노인회장 수당 지급,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10개 사업이 상반기 중 조례 제정 등 이행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장성의 미래 발전 원동력이 될 ‘대규모 지역개발사업’과 1000만 장성 관광시대를 열어가는 ‘관광자원 개발사업’,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 농업 육성’에 관한 보고도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정주요업무에 관한 실적 및 계획을 포괄적으로 점검해 희망찬 미래, 새로운 장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면서 “담당 업무에 적극성을 갖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장성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보완해 6월 장성군의회 제 351회 1차 정례회 업무보고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