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귀농·귀촌인 대상 ‘장수귀농학교’ 운영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귀농·귀촌인 대상 ‘장수귀농학교’ 운영

장수군(군수 최훈식)이 11월 13일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5일 동안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귀농·귀촌인 교육생 26명을 대상으로 제29기 장수귀농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수귀농학교는 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 관련 전문 강사 및 선도농가를 초빙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제29기 장수귀농학교에서는 장수군 소개 및 귀농정책 안내, 귀농귀촌에 필요한 실무지식, 귀농 선배와 함께하는 특강, 농기계 교육, 관내 시설 탐방 등 18개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장수귀농학교를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각종 맞춤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귀농 성공사례 등 다양한 체험과 견학 기회도 함께 제공해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빠르게 이해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번 교육에서는 귀농한 선배들과 만나 귀농 후 실패 사례도 함께 공유하며 막연한 동경에서 벗어나 준비해야 할 사항들과 주의할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교육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