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지원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했다!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지원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했다!

장수군(군수 최훈식)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역량 강화와 육성을 지원하는 장수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장정복 장수군의회 의장, 군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사회적 경제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관내 사회적 경제를 지향하는 기업들의 네트워크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밀착 지원 센터로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아카데미,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 홍보마케팅 및 판로지원 사업들을 추진하며, 3년간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한다.

장수군은 이번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으로 중간지원조직이 없어 불편함을 겪었던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예비 법인 및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동시에 장수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현재 장수군에는 마을기업 7곳, 사회적기업 6곳, 협동조합 23곳, 사회적협동조합 4곳, 자활기업 1곳 등 총 41개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에 설립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가 장수군의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의 가교역할을 수행해 줄 것”이라며 “우리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