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서중·고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 성료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산서중·고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 성료

장수군(군수 최훈식) 산서면 산서 중·고등학교(교장 오정근)에서 주최·주관하는 ‘제8회 산서중·고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지난 21일 산서·중고등학교 오케스트라실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이날 공연곡으로는 비빕밥 행진곡, 레미제라블, Dawn of a New Day 등 총 10곡이 연주됐다.

산서면 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 2014년도에 창단돼 산서면 중·고등학교 아이들의 자존감과 인성 및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운 문화예술 공동체이다.

현재 유기훈 지도교사와 중·고등학생 3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정기연주회 뿐만 아니라 전북 음악페스티벌 공연, 임실동중 축제 초청 공연, 산서면민의날 초청 공연, 산서 무지개축제 초청 공연 등 관내·외 축제 공연에도 참여해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2020년을 제외한 5년간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하는 등 산서면 지역의 자랑으로 자리잡은 실력있는 오케스트라이다.

오정근 교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힘들었지만 유기훈 음악교사를 비롯한 여러 지도교사들의 열의와 학생들의 열정과 패기,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사랑속에서 산서중·고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가 많은 발전을 할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화롭고 균형있는 장수군의 미래를 꿈꾸며, 아이들이 윈드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