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위한 건강검진사업 시행한다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위한 건강검진사업 시행한다

장수군(군수 최훈식) 보건의료원에서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성장 발달 사항을 점검하고 미래의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생후 14일에서 만 6세 이하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건강검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성인과 달리 성장과 발달이 급격하게 이뤄지는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해 월령별 검진시기는 생후14~35일, 4~6개월, 9~12개월, 18~24개월, 30~36개월, 42~48개월, 54~60개월, 66~71개월 시기에 받을 수 있다.

검진비는 전액 무료이며 검진 항목은 문진과 진찰, 신체 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및 상담, 구강검진 등이다.

또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가 ‘심화평가 권고’ 소견이 있는 경우 영유아 발달 정밀 검사에 필요한 검사 및 진찰료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영유아 발달 정밀검사비 지원금액은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은 최대 40만 원,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80% 이하인 자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된다.

영유아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장수군보건의료원에서 영유아 가정으로 발송하는 안내문과 건강검진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및 콜센터(1577-1000)를 통해서도 검진기간 및 검진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박애순 장수군 의료지원과장은 “영유아 검진은 무엇보다 월령별 검진주기에 따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유아 부모가 인지하지 못해 영유아 검진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히 안내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