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예산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실시했다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예산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실시했다

장수군(군수 최훈식)이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2023년 예산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27일 개최했다.

이날 보조금·민간위탁 수행 단체 대표 및 종사자, 실무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투명한 보조금 회계 운영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지방보조금 등 예산과 관련해 부정수급을 근절하고 집행 시 유의점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인터넷 예산회계 실무카페에서 운영진으로 활동 중인 전라북도청 김영준 주무관(전라북도 예산과)을 강사로 초청해 각종 사례 위주의 강의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교육내용은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원칙과 회계처리 기준, 보조금 신청 및 집행실무, 집행 절차상 유의사항, 주요 부정수급 및 감사 지적사례 등 실질적으로 보조사업 수행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날 교육에 앞서 최훈식 장수군수는 군청 회의실에서 민간단체 대표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간담회를 개최해 공공재정환수법 및 주요 감사 지적사례를 공유하고, 보조사업 등 추진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민과 관이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청렴한 행정 운영을 위해서는 지방보조사업의 적정한 수행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보조금 집행기준과 관련 지침 등을 충분히 숙지해 보조사업이 청렴하고 투명하게 수행되도록 원칙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장수군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행정과 민간이 협력해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