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023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2023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장수군(군수 최훈식)이 19~23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3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속도감, 실행력 있는 사업 전략 수립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20개 전 부서가 주요 현안사업과 국책사업, 공약사업, 신규사업 위주로 비전 및 추진전략,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그에 대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장수군은 주요핵심사업에 대한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사전 행정절차 이행 및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군정 추진을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에는 업무보고를 신년 1월에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12월로 앞당겨 개최하여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한발 빠르게 내년도 업무계획을 점검하여 신년 시작과 함께 사업과 재정 집행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며 “각종 현안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민생 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내년도에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조성, 학생 연 20만원 바우처 지원,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설립, 청년 발전기금 조성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방점을 찍을 수 있는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