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다양한 친절 서비스 연중 추진한다 | 뉴스로
전남장흥군

장흥군, 다양한 친절 서비스 연중 추진한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청렴도 향상의 시작은 친절로부터’라는 목표로 다양한 친절 서비스를 연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실적인 친절행정으로 청렴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친절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미소 가득한 친절운동, 역지사지 역할극 워크숍을 통한 체험형 친절역량 교육, 친절공무원 선정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미소 친절운동은 민원인과 눈을 마주치고(See) 미소띈 얼굴 (Smile)로 긍정마인드 (Say yes)를 가지고 간결(Simple)하고 유연한(Soft) 민원처리를 하겠다는 5S 운동을 말한다.

역지사지 워크숍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

교육은 역할극을 통한 체험형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평소 민원인과 응대과정에서 알아채지 못한 습관이나 말투, 행동을 돌이켜보며 친절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여 장흥군 전체에 친절분위기를 확산하고 자긍심 고취를 통해 친절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

김성 장흥군수는 “청렴과 친절은 따로 갈 수 없으며 상호작용할 때 보다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군민의 마음을 읽는 친절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