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찾아가는 ‘청년마음 토닥토닥’ 사업 운영 | 뉴스로
전남장흥군

장흥군, 찾아가는 ‘청년마음 토닥토닥’ 사업 운영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5회기에 걸쳐 ‘청년마음 토닥토닥’ 사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년마음 토닥토닥’은 2030 청년들이 일상과 직장생활에서 겪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 찾아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선정된 지역 기관 5개소(청소년수련관, 전남장애인복지관 분관, 장흥군청 민원팀, 장흥노인전문요양원, 농업기술센터) 청년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됏다.

옴니핏(뇌파, 맥파로 보는 두뇌건강 검사기기)을 활용한 스트레스 진단검사, 두뇌 건강검사, 집중력 게임과 뮤직테라피 등 VR 체험과 외부강사와 함께하는 브런치 요리 활동, 심신 안정을 위한 원예 활동으로 청년의 마음건강 회복과 증진을 위한 도움을 주었다.

심층적인 관리가 필요한 청년들에게는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주치의(전문의)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은 “일과 중에 잠깐이라도 업무 스트레스를 비워내고 나에게 집중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마음이 위로받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들 때 쉽게 문을 두드릴 수 있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 있는 군민을 위해 매주 2회 정신과 전문의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864-01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