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금정문화재단, 2023 문화다양성확산사업 주관기관 선정 | 뉴스로
부산금정구

(재)금정문화재단, 2023 문화다양성확산사업 주관기관 선정

(재)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사업인 ‘2023 문화다양성확산사업(구, 무지개다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3 문화다양성확산사업(구, 무지개다리사업)’은 소수문화, 세대문화, 하위문화, 지역문화, 다문화 등 다양한 문화를 형성하는 문화주체들의 문화예술기반 교류‧소통 활성화 및 문화권 보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부 지원 내용으로는 각 지역의 문화다양성의 목적과 유형에 맞는 지역 특화사업과 문화다양성의 날(매년 5월 21일)을 맞아 추진되는 문화다양성 주간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이 있으며, 2024년까지 총 2년 연속으로 지원된다.

‘2023 문화다양성확산사업(구, 무지개다리사업)’사업은 1차 서류심사에서 총 30개의 기관이 신청하였으며, 총 2차 심사에 거쳐 22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재)금정문화재단은 부산지역 유일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5월부터 금정구 전역에서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재윤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금정구에서도 현 문화정책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플랫폼인 (재)금정문화재단에서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로운 삶이 지역에 확산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