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뉴스로
충남보령시

전국에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하남시는 지난 6일 현충탑에서 오수봉 하남시장을 비롯 우승원 전몰군역유족회장, 김숙자 미망인회장 및 보훈단체장, 김종복 시의장, 시·도의원 및 보훈단체회원,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는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곡성군에서도 지난 6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충의공원 충혼탑에서 국가유공자와 유족,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 등으로 엄숙히 거행했다.

또한 제천시에서도 같은 날 오전 9시50분 모산동 충혼탑에서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추념식 행사를 거행했다.

나라를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과 공훈을 추모했고 이어 열린 보훈가족과의 오찬감담회에서는 모범국가유공자와 유가족 8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같은 날, 보령시에서도 제63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원춘 보령시장 권한대행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보다 존중받고, 과거의 잘못을 타산지석 삼아 이를 바로잡으려는 노력이 있어야만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다”며, “선조들의 희생이 헛되이 되지 않고, 미래 세대들에게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알려나갈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나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