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마을기업 선정심사 ‘의성군 어스 주식회사’ 선정 | 뉴스로
경북의성군

전국 우수마을기업 선정심사 ‘의성군 어스 주식회사’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우수마을기업 선정심사’에서 농업회사법인 어스 주식회사가 우수마을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3일 밝혔다.

우수마을기업은 지역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하고 있는 전국의 마을기업 중 공공성과 기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기업에는 사업개발비 최대 7천만 원이 지원된다. 이번 우수마을기업 심사는 전국에서 33개 기업이 신청해 25개가 선정됐으며 의성군의 어스 주식회사는 청년 일자리 및 고령농가의 농가수익 창출에 기여한 점이 인정돼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마을기업 어스는 버려지던 복숭아꽃과 수매한 못난이 과일을 활용한 차를 개발하고 브랜드화해 서울 창원·대구 소재의 카페 49곳과 현대백화점 온라인 식품관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매년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으로써 마을에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하고 외부 청년들이 유입돼 안계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황현 어스 주식회사 대표는 “도시의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 정착을 이루도록 중간자의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청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국 우수마을기업이 3년 연속 의성에서 배출됨으로써 마을기업들에게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 말할 수 있으며, 청년들의 창의적인 도전과 참여를 확대해 살기좋은 지방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