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국제자동차경주장’ 동계시즌 운영 | 뉴스로
전라남도

전남도, ‘국제자동차경주장’ 동계시즌 운영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겨울철 국민들이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스포츠 주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겨울철 선수와 동호인, 일반인이 서킷을 주행할 수 있는 ‘국제자동차경주장 동계시즌 스포츠주행’이 매년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12월 30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용권은 올 패스(ALL PASS)권, 주말권, 일일권, 주행권 등 4개로 나뉜다.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올 패스권’과 주말 이용이 가능한 ‘주말권’은 회원제로 운영된다. ‘일일권’으로는 희망한 날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행권’은 1장당 20분간 서킷을 체험할 수 있다.

2020-2021 동계시즌 회원제는 내년 3월 14일까지며,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개발공사 KIC사업단 누리집(www.koreacircuit.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8-4204․4207)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매주 수요일은 레이싱팀의 훈련을 위해 전용 임대키로 하는 등 스포츠주행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국제자동차경주장은 1월 평균 노면 온도가 2〜4℃를 유지하는 동계 드라이빙 훈련의 최적지로 지난 2013년부터 동계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50여 일간 3천여 명이 경주장을 방문하고 있어 비수기를 맞은 겨울철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저변인구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강화된 방역체계로 안전한 경주장 운영에 노력하고 있다”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동계훈련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