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활기업 창업자금 신청 접수 | 뉴스로
전라남도

전남도, 자활기업 창업자금 신청 접수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역할 등을 수행하는 자활기업의 창업 초기 안정적 운영을 지원해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2023년 자활기업 창업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0월 1일부터 창업을 했거나 올해 6월 30일까지 창업 예정인 자활기업이다. 올해 6차례로 나눠 모집·지원하는 ‘2023년 자활기업 창업자금’ 2차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0일까지로 자활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창업 후 1회 지원하는 자활기업 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운영자금, 임대보증금, 근로유지성과금 등 3개 분야를 지원한다.

운영자금은 창업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최대 1억 지원한다. 임대보증금은 점포 임대를 위한 보증금을 최대 3억 무이자 융자 지원한다. 1억 원까지는 최대 5년간 분기별 20회 분할 상환조건이며, 1억 원을 초과하면 5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또 근로유지성과금은 창업 당시 수급자 및 차상위자 구성원을 6개월 고용 유지하면 100만 원, 12개월 유지하면 100만 원 등 총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곽영호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창업 초기 자립 기반이 약한 자활기업에는 경영 정상화를 위한 지원이 필수”라며 “도내 많은 자활기업이 지원 사업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전남광역자활센터와 연계해 자활기업과 취약계층 탈수급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자금 지원을 바라는 자활기업은 전남도 사회복지과나 전남광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