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도내 소상공인에게 ‘1,350억 원’ 금융지원 나선다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도내 소상공인에게 ‘1,350억 원’ 금융지원 나선다

전북도(도지사 김관영)가 유동성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1,35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전북도는 김관영 도지사와 농협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도내 6개 금융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 업무협약은 3고(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1저(저성장)의 복합 경제위기 장기화 대응을 위해 긴급 유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미래선도형 신사업 융합 혁신기업의 연착륙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북자치도와 금융기관이 함께 힘을 모았다.

출연재원은 전북특별자치도 20억, 6개 금융기관 70억 원 등 총 90억 원으로 전북신용보증재단에서 1,350억 원 규모의 보증지원을 시행하게 된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보듬자금 금융지원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실질적인 금융지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금융 사각지대 해소 등 민생안정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