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목재유통센터 시설보완 사업’ 공모 선정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목재유통센터 시설보완 사업’ 공모 선정

전북도(도지사 송하진)는 산림청에서 주관한 ‘목재유통센터 시설보완 지원사업’공모에 남원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목재유통센터 시설보완 지원사업’은 산림청 ‘22년도 신규 공모사업으로 지역 목재유통센터내 노후된 컨베이어 등 목재가공시설을 개선하여 국산목재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산림청 공모는 산림조합에서 운영 중인 전국 18개 목재유통센터 및 목재집하장을 대상으로 타당성 및 ppt 발표평가 등을 통하여 남원산림조합을 최종 선정(1개소)했다.

본 사업을 통해 신규 자동화 설비를 도입함으로써 ‘국산목재 생산량 제고’와’안전사고 발생 요인 해소’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산림조합 목재집하장은 1990년에 조성하여 건축재, 원주목, 우드칩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로 전라권과 경상서남권 목재생산 거점지로 성장 잠재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금년도에 동일 위치에 ‘미이용 산림자원화 사업’를 30억 원 투입하여 조성할 예정으로 금번 공모에 선정된 “목재유통센터 시설 보완사업”과 연계하면 동반 상승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도내 동부권에는 목재펠릿공장, 목재문화체험장, 톱밥배지센터 등 목재관련 생산·가공·교육·체험시설이 10여 개소가 구축되어 있어 ‘미래 목재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