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응급의료기관 비상 진료체계’ 유지해 의료공백 최소화 나서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응급의료기관 비상 진료체계’ 유지해 의료공백 최소화 나서

전북도(도지사 김관영)가 의사집단 행동에 따른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해 적극 대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전북도는 지역응급의료 실무협의체를 개최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전북지역응급의료 실무협의체는 응급의료이송체계와 응급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강영석 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을 위원장으로 권기현 전북소방본부 119대응과장, 도내 권역, 지역응급의료센터장, 전북응급의료지원센터장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각 기관들 의 의료계 집단행동 장기화에 따른 도내 응급환자 병원 이송 체계 및 대응 사항 공유와 기관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전북자치도는 중증‧응급 심뇌혈관질환 네트워크 시범사업 활성화, 상급병원과 종합병원간 진료협력체계 강화, 진료과목별 전문(특화)의료기관 적극 활용을 통해 신속한 환자 이송 및 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기관 및 소방본부에 협조 요청과 함께 24시간 응급의료기관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할 것을 요청했다.

강영석 전북자치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의료현장을 묵묵히 지키는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권역응급의료센터에서 중증환자의 진료에 집중할수 있도록 치료 가능한 범위에서 지역응급의료센터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