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청년단체·기업 대상 청년 도약프로젝트 사업 공모한다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청년단체·기업 대상 청년 도약프로젝트 사업 공모한다

전북도(도지사 김관영)는 청년단체(기업)의 지속성 유지와 지역정착 기반 마련을 위해 4월 14일부터 5월 8일까지 청년단체(기업)를 대상으로 2023년 청년 도약프로젝트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년 도약프로젝트’는 도내 청년단체 등이 단체 특성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 지역 자원을 연계한 아이디어 등을 발굴하고 전문가 컨설팅 등으로 우수 아이템을 개발‧실현해 청년단체(기업) 역량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신규사업으로 2023~2024년까지 2년간 지원할 계획이며, 총 사업비 4억 원이며 올해 사업비는 2억 원이다. 선발된 청년단체(기업)는 1차년도 사업평가를 통해 2차년도에도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각 시군을 소재지로 1년 이상 활동한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단체 또는 기업으로, 대표가 청년(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이고, 구성원의 청년 비율이 50%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지원 규모는 6개 청년단체(기업)이며, 2년간 최대 66백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분야는 식품, 상품, 관광, 교육, 문화, 공연예술, 에너지, IT, 숙박 등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청년단체(기업) 등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및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등을 등록된 시·군에 방문 또는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도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된 사업은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도는 청년단체의 수행역량, 아이템의 창의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예산규모 적절성 등을 종합 평가할 예정이다.

한병삼 전북도 청년정책과장은 “청년 도약프로젝트는 그동안 경제적 부담 등으로 도전해 보지 못했던 청년단체(기업)에게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며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돼 청년단체(기업)의 지속적인 활동과 성장 기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