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학교 2023년 1기 로컬프로젝트’ 공개 모집한다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야호학교 2023년 1기 로컬프로젝트’ 공개 모집한다

전주시(시장 우범기)가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경험하면서 자기주도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야호학교 2023년 1기 로컬프로젝트’에 참여할 만11세~18세 청소년 100명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야호학교 로컬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주말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직접 프로젝트팀을 기획·구성해 스스로 찾고 함께 배우며 함께 만들어가는 야호학교의 핵심사업이다.

이번 야호학교 2023년 1기 로컬프로젝트부터는 예년과 다르게 기존 만 13세~18세 청소년에서 만11세~18세 청소년으로 모집연령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문화. 예술, 창작, 과학탐구, 음악, 요리, 봉사, 탐험 등 활동 분야를 확대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로컬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자신의 변화를 스스로 깨닫고, 스스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며 자기주도성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말이나 방과 후에 야호학교의 자치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면서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야호학교만의 특색있는 청소년 자치프로젝트인 로컬프로젝트를 통해 자기주도성을 함양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