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 상식 이제 유튜브로 알아보세요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전주 상식 이제 유튜브로 알아보세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꼭 알아야 할 전주의 문화와 역사 이야기 등을 유튜브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전주시(시장 우범기)는 문화·역사·유적·풍습 등 다양한 주제의 전주 이야기를 네 편의 영상으로 담은 ‘전주윤슬’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윤슬’이란 반짝이는 잔물결이란 뜻으로 ‘전주윤슬’은 반짝이는 전주 이야기를 의미한다.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달 다양한 주제의 전주 이야기를 담은 ‘전주윤슬’을 발행해 전주상식의 대중화에 힘써왔다.

평생학습관은 지난달 기준으로 총 85호까지 발행된 전주윤슬이 담아낸 여러 가지 전주 이야기 중 전주시민이 꼭 알아야 할 주제를 선정해 영상으로 제작했다.

그 첫 번째로 전주윤슬 제29호인 ‘화합과 상생의 아이콘, 전주비빔밥’ 영상을 전주시 평생학습관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후 순차적으로 남부시장, 건지산, 동학농민운동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전주윤슬 영상은 평생학습관 어린이인문학과 중학교 자율학기제의 윤슬활용강의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돼 어린이와 청소년의 흥미를 돋우는 시·청각적 매체로서의 기능도 하고 있다.

권인숙 전주시 인문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주 이야기가 영상으로 제작되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다가가길 바란다”면서 “또한 이번 전주윤슬 영상 콘텐츠를 통해 지역 관심도가 증대되고 자긍심이 고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