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전주시 대학생이 ‘앞장’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전주시 대학생이 ‘앞장’

전주지역 6개 대학의 학생들이 또래 친구들에게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전북대학교·전주대학교·전주교육대학교·예수대학교·전주기전대학교·전주비전대학교 등 전주지역 6개 대학의 총학생회 임원으로 구성된 ‘전주시 대학생 정책협력단’을 중심으로 오는 13일까지 각 대학별로 대학교 탄소중립 생활실천 사업인 ‘전주시 대탄생(대학생 탄소중립 생활실천)’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전주시와 지역대학간의 협약사업인 ESG 공동실천 중 환경(E)분야의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전주시 대탄생’은 대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지켜나가는 실천사항을 알리고,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6개 대학은 지난달 28일 전주교육대를 시작으로 오는 13일 전주비전대에 이르기까지 각 학교별로 학생들의 자체 기획 하에 캠페인을 전개하게 된다.

3일 전주대에서 개최된 탄소중립 캠페인에서는 전주대 학생들이 총학생회에서 자체 기획한 나무모양 탄소중립 보드판에 ‘나만의 탄소중립 생활실천방안’을 써 붙이고, 전주대에서 준비한 텀블러를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에 앞서 시는 ‘2050 탄소중립도시’ 구현을 위해 대학의 2050 탄소중립을 위한 10가지 실천방안을 정립하고, 대학별 안내판 부착 및 리플릿 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및 교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해왔다.

전주시와 6개 대학은 지난 2월 각 대학 총장 주재로 진행한 탄소중립 릴레이 선언식의 연장선상으로 대학의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이번 대탄생 캠페인을 준비해왔다.

황권주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대학생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직접 기획하고 진행에 나서서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미래의 가치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랜드 속에서 탄소중립의 생활 실천이 대학에 자리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