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군,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 추진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사회적 약자의 심리·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반려동물의 적정 보호를 위한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가 기르는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비 지원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적정한 보호와 사회적 약자의 정서 함양 및 심신재활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정선군에 주소를 두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군민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동물등록이 완료된 반려동물의 중성화수술, 예방접종, 건강검진, 질병검사, 치료 등 반려동물 진료비를 지원한다. 단, 성형이나 미용, 사료를 포함한 용품 구입비는 지원되지 않는다.

취약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은 올해 말까지 추진되며, 1인당 연 20만원 이내 동물병원 진료비를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 유통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서은 정선군  유통축산과장은 “사회적 약자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해 동물보호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반려동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