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지역 문화예술인 전시활동’ 지원 나선다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군, ‘지역 문화예술인 전시활동’ 지원 나선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이 한 곳에서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23 지역 문화예술인 기획 전시회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예술 작품을 한 곳에 전시해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 다양성 확대, 문화예술인 전시활동 지원을 통한 역량 및 창작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7월 20일부터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진행되며 서양화, 민화, 한국화, 금속·목공예, 도자기, 서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정선지역 작가 26명의 예술작품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다.

‘정선! 그 삶을 입히다’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기획 전시에는 공예 24점, 사진 12점, 그림 27점, 서예 15점 등 4개 분야 78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회장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여 작가들의 작품 설명이 더해진다.

정선아리랑센터에서 개최되는 1차 전시회를 시작으로, 8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는 임계 생활문화센터, 9월 5일부터 9월 22일까지는 신동 생활문화센터, 10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는 사북뿌리관, 마지막으로 11월 4일부터 11월 26일까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강소형 잠재 관광지로 선정된 가리왕산 케이블카 매표소에서 예술품을 전시하게 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기획전시를 계기로 앞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인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의 문화예술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