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문화원, 2023년 정기총회 개최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문화원,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정선문화원(원장 심재복)에서는 24일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창조적 문화발전에 주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심재복 정선문화원장을 비롯한 문화원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회계년도 감사결과 보고, 2022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문화원 발전방안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총회에 참석한 문화가족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선아리랑 등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계승·보존해 나가는 것은 물론 미래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 넘치는 문원발전을 이끌어가는 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 문화원은 2023년도 주요추진 사업으로 주민들의 자아실현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와 지역문화예술활성화 사업, 동아리지원사업, 정선터미널 문화공간과 그림바위예술발전소를 활용한 각종 사진·그림 등 예술 작품 전시, 제10회 정선풍경미술대전, 아라리촌 주말상설공연,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심재복 정선문화원장은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현재 진행되고 있는 문화원 층축사업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하고 문화원 가족들과 함께 문화원 설립 40주년에 걸 맞는 지역문화 활성화의 구심체 역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