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취업 지원 더더더 해드립니다 | 뉴스로
제주자치도

제주도, 취업 지원 더더더 해드립니다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는 오는 9월을 국민취업지원제도 집중 홍보의 달로 정해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노동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청년, 저소득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등 고용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고용안전망이다.

제주도는 구직자가 많이 모이는 도내 대형마트에 일일 현장상담센터를 설치해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기업 ‘에이바우트’와 협업해 사업 홍보 문구를 넣은 매장 음료 컵홀더 10만개를 제작하여 홍보 물량 소진 시까지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어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및 각 대학 등 도내 유관기관과 연계·협업해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지인추천 이벤트를 비롯한 도내 취업박람회와 각종 문화행사 내 틈새 홍보로 신규 참여자를 발굴하고, 버스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릴 방침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는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별 취업의지와 역량에 따라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취업알선, 직업훈련, 일 경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참여자들이 생계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직촉진수당(월 50만원×6개월)과 함께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가족수당(1인당 월 10만원, 월 40만원 한도)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참여자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통해 조기에 취업한 경우와 취업 후 장기 근속하면 최대 150만원도 지원함으로써 취업의욕을 높이고 근속을 유도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집중 홍보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의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취업지원서비스 내실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