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우박 피해 농가 복구를 위해 총력! | 뉴스로
충북제천시

제천시, 우박 피해 농가 복구를 위해 총력!

제천시(시장 김창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월 10일, 11일 발생한 우박 피해 농가 복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제천시는 피해농지 신속한 복구를 위해 농기계 무상 임대 및 배송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98종 516대 농기계를 무료로 임대해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특히 농업용 굴착기, 트랙터, 동력운반차 등 복구작업에 필수적인 주요 농기계는 집중 피해지역인 금성면, 청풍면 일원에 배치해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기계화작업이 가능한 농가에는 농작업 대행을 지원하고, 마을이장 요청 시 피해 마을에 대해 농기계 순회수리 일정을 우선 편성해 농가 경영과 피해 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작물이 세력을 회복하고 2차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미생물 및 인산칼슘도 무제한 공급한다. 미생물은 작물병 예방과 생육 촉진에 효과가 좋으며, 인산칼슘은 작물 무름을 방지하고 식물이 더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작용하는 일종의 ‘칼슘제’다.

제천시 관계자는 “우박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과 농민들이 시름을 덜고, 하루빨리 터전이 정상화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구책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