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자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한다 | 뉴스로
충북제천시

제천시,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자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한다

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 제천시(시장 김창규)지부는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장애인,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하고 유공자 표창패를 수여했다. 세하주간활동센터 김천영 씨, 라온누리케어사회적협동조합 김태희 씨가 제천시장 표창을 받았고, 이 밖에 국회의원 표창 2명, 충청북도지사 표창 3명, 충청북도의회 의장 표창 1명, 제천시의회 의장 표창 2명, 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 표창 1명까지 총 11명이 장애인 복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2부 한마음잔치에서는 장애인가수 조재근의 공연 및 11개팀 참가자 장기자랑이 펼쳐져 모두가 즐기고 화합하는 장이 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장애인이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증진 시책을 추진해 ‘소외 없는 건강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