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국민연금공단과 손잡다! | 뉴스로
충북제천시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국민연금공단과 손잡다!

제천시(시장 김창규)와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나눔재단 3개 기관은 22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지원사업-제천시 러브투어 연계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박양숙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 국민연금나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세 기관은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진행하는 ‘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공모사업’을 제천시 러브투어로 진행할 것을 협약했다.

국민연금나눔재단은 경제적 부담 등으로 문화생활이 어려운 국민연금 수급자(60세 이상)들을 위해, 노인복지관을 한 단위로 기관을 공모해 단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이 공모사업에 참가하는 단체여행객들은, 국민연금공단 소유의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묵으며, 제천시에서 지원하는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체험한다.

제천시는 올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하는 체류형관광객 수가 1천여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통한 제천시 체류형 관광객 유치와 관광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우리 제천시가 수급자 공감여행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치유와 힐링의 도시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100% 예약제로 운영하며 타 지역 관광객 30명 이상이 식당이용 등 소비를 제천관내에서 하고 제천의 관광명소를 관광 한 후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하며 석식 등 장보기를 할 시 관광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해 준다. 예약 등의 문의는 러브투어 운영실(043-641-4805, 010-8486-7211)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