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0회 거창아카데미 진행됐다 | 뉴스로
경남거창군

제 140회 거창아카데미 진행됐다

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제 140회 거창아카데미 강사로 104세 철학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삶의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고 되짚어 보는 시간을 16일 가졌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석한 군민은 김형석 철학교수로부터 100세를 넘게 살아오면서 느꼈던 젊음에서 늙음까지의 삶에 대한 관점과 나누고 싶은 교훈들을 들었다.

김형석 교수는 “우리 모두는 젊어지고 싶어 한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젊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호경 거창군 인구교육과장은 “우리 군민이 거창아카데미의 훌륭한 강사님들과 소통해 일상에 쌓인 피로를 풀면서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거창아카데미는 다음달 20일 이광호 문학평론가 ‘삶과 문학의 비밀-문학적 장소들과 글쓰기’, 10월 21일 김영하 작가의 ‘스토리텔링의 마법-위기와 도전’, 11월 15일 최진석 KAIST 석학교수의 ‘행복한 삶, 지적인 삶’, 12월 20일 고명환 강사의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거창아카데미 참여는 거창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