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통영형 고령친화도시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열렸다! | 뉴스로
경남통영시

제 2기 통영형 고령친화도시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열렸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4일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GNAFCC) 재가입을 위한 ‘제 2기 통영형 고령친화도시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통영시 고령친화도시조성위원회와 정책모니터단, 시니어기자단, 시청 T/F 22개 부서담당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을 주관하는 한국정책경영연구원의 착수 보고와 질의응답,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의 당부의 말 등으로 진행됐다.

용역은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통영시 현황 분석, 2차 데이터 분석을 통한 현황 분석, 제 1기 통영시 고령친화도시 조성계획 평가, 전문가 델파이 조사 및 초점집단면접(FGI) 실시, 제 2기 실행계획 마련 등을 연구할 예정으로, 통영시는 용역에서 도출되는 고령친화도시 구축 방안을 기반으로 주거, 환경, 교통 등 세부 실행계획을 적극 추진해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본격 착수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65세부터 100세까지 노인 나이 스펙트럼을 고려한 정책 제안과 평가, 통영시의 특성(섬 지역 등)을 고려한 분석과 제안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이번 용역이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재가입을 목표로만 해서는 안 되고, 통영을 고령친화도시로 조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추진해야 더 진정성이 있고 보람 있을 것이다”며 “더불어 연구용역 추진 사항을 통영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관심을 이끌어내 다함께 살기 좋은 통영시를 조성하기 위한 밑거름이 마련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용역 착수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