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 모집 | 뉴스로
서울강동구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 모집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1인가구의 정책수요를 반영하고 1인가구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강동구는 급증하는 1인가구의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2022년 1월부터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1인가구를 대상으로 문화여가 프로그램, 심리상담 프로그램, 커뮤니티 지원, 생활편의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는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와 체험·모니터링을 통해 수요자 입장에서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며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제1기 참여자는 오는 12월까지 1인가구 사업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와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사회적관계망 프로젝트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만 19~39세 미만의 강동구 1인가구이며, 1인가구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 활동이 가능한 사람으로 최대 15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일(수)부터 20일(화)까지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