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인천 부평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뉴스로
인천부평구

‘제1기 인천 부평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7일까지 아동의 참여권 증진 및 실현을 위한 ‘2023년 제1기 부평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정책 제안과 참여 기회를 보장해 아동 의견이 반영된 인천 부평의 아동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대표적인 아동 참여기구다.

모집 대상은 인천 부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인천 부평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7세~만 12세 아동이다. 모집과정에서 장애, 다문화가정, 학교 밖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있는 아동이 구성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고려해 균형 있게 선발할 예정이다.

아동위원으로 선발되면 아동권리교육, 아동 참여예산 학교,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 추진, 아동권리 옹호 관련 활동 및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한다.

활동 혜택으로 정기 활동 참여시 자원봉사 시간 인정, 활동확인서 발급, 우수 아동참여위원에게는 표창의 기회도 주어진다.

참여 신청은 인천 부평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은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 실현을 이뤄가는 과정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높이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아동들의 힘찬 목소리가 더 나은 인천 부평구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